본문 바로가기
리뷰

영화 터미널 줄거리, 배우, 감상평

by 쥬디희 2023.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터미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영화 터미널 줄거리, 배우, 감상평을 풀어나가고자 합니다. 어떠한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 터미널 줄거리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하고 톰 행크스, 캐서린제타 존스, 스탠리 투치가 주연한 2004년 미국 코미디 드라마 영화 입니다. 미국에 입국하려는 외국인이 머무르는 공항의 터미널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입니다. 뉴욕에 도착하는 가상의 나라에서 온 여행자 빅토르 나보르스키의 이야기를 따라갑니다. 케네디 국제공항은 그가 비행 중에 고국에서 군사 쿠데타가 일어나 여권이 무효화되고 그가 미국에 입국하거나 귀국하는 것을 막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후 빅토르는 출국이나 입국이 불가능한 채 공항 터미널에서 머무르게 되며 살아야 합니다. 그는 살아남기 위해 그의 지략과 공항 직원들과 다른 여행객들의 친절에 의존해야 합니다. 그러던 중 그는 아멜리아 워렌이라는 승무원과 친구가 되고, 빅토르를 해결해야 할 문제로 보는 공항 세관장 프랭크 딕슨과 충돌하게 됩니다. 비극으로 시작된 이야기가 터미널 안에서 살아가며 겪게 되는 인간들의 이야기와 함께 전개가 됩니다. 이 영화는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지만, 전 세계적으로 2억 1천9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그것은 관료적인 곤경에 빠진 사람의 투쟁을 묘사하는 것뿐만 아니라 외로움, 우정, 그리고 어려운 환경에서 적응하고 인내하는 인간 정신의 능력과 같은 주제들을 탐구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배우

터미널에서 주인공을 맡은 톰 행크스는 미국의 배우, 영화 제작자 입니다. 행크스는 경력 내내 수많은 영화와 TV쇼에 출연하며 할리우드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존경받는 배우 중 한 명으로 여겨집니다. 그의 가장 주목할 만한 영화 역할로는 포레스트 검프, 라이언 일병 구하기, 캐스트 어웨이, 다빈치 코드, 토이스토리 등이 있습니다. 행크스는 필라델피아와 포레스트 검프에서의 연기로 두 번의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포함하여 경력 동안 수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연기 경력 외에도 프로듀서와 감독으로도 일을 했습니다. 밴드 오브 브라더스, 더 퍼시픽을 포함하여 몇 편의 성공적인 영화와 TV 시리즈를 제작했습니다. 또한 여러 영화를 감독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자선 사업으로도 유명하며 다양한 자선 사업에 참여해 왔습니다.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는 미국의 영화감독, 제작자, 그리고 시나리오 작가입니다. 영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이고 영향력 있는 영화 제작자 중 한 명이며, 그의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10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그는 성공적이고 비평가들로부터 찬사를 받은 많은 영화들이 있습니다. 스필버그는 경력 내내 수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는 또한 미국에서 가장 높은 민간인 상인 대통령 자유 훈장을 받았습니다. 영화에서의 그의 작품 외에도, 스필버그는 자선가이자 활동가입니다. 그는 많은 자선단체와 사회적 대의에 참여했습니다. 

 

 

감상평

2004년 코미디 드라마 영화로 전반적으로 이민, 관료주의, 그리고 인간 정신에 대한 주제를 탐구하는 가슴 따뜻하고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톰 행크스는 빅토르 역을 맡아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마음씨 좋고 지략이 풍부한 사람으로 묘사하며 빛나는 연기를 선보입니다. 캐서린 제타 존스는 또한 주인공이 사랑하는 승무원 아멜리아 역으로 탄탄한 연기를 선보입니다. 열성적인 공항 관계자 역의 스탠리 투치와 동정적인 관리인 역의 치 맥브라이드를 포함한 이 영화의 조연 배우들은 이야기에 깊이와 유머를 더합니다. 공항의 번화하고 분주한 환경을 포착하는 동시에 고립감과 감금감을 자아내는 스필버그 감독의 연출도 주목할 만하다. 이 영화에 대한 한 가지 비판은 특히 장기간 공항 보안을 회피하는 빅토르의 능력과 관련하여 때때로 의도적이거나 믿을 수 없다고 느낀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일부 시청자들은 관료주의와 정부 관리들에 대한 영화의 묘사가 지나치게 단순하거나 비현실적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강한 캐스팅과 역경을 극복하는 인간 정신의 힘에 대한 고무적인 메시지를 가진 잘 만들어지고 즐거운 영화입니다. 인간애와 희생, 그리고 희망과 우정을 다루며 배우들의 훌륭한 여기들과 감독의 연출로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해준 작품입니다. 

반응형

댓글